본문 바로가기
자취 & 생활 꿀팁

셀프 보안 완성! 혼자 사는 여성의 스마트 방범 가이드

by 은땡구리 2025. 4. 4.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혼자 사는 여성, 셀프 보안이 필요해요 🔐

 

 

혼자 자취를 시작하면 설레는 만큼 걱정도 많아지죠. 특히 여성 혼자 살면 안전은 절대 가볍게 여길 수 없는 부분이에요. 최근에는 초인종을 누르거나 불쑥 문을 두드리는 불청객, 택배 사칭 사례도 많아서 혼자 사는 분들의 생활 방범템 수요가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1. 초인종 캠 & 도어뷰 카메라

누가 문 앞에 왔는지 확인하지 않고 문을 여는 건 위험해요. 무선 초인종 캠이나 도어뷰 카메라는 방문자를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확인할 수 있어서 문을 열기 전에도 안심할 수 있어요. 요즘은 야간 촬영, 자동 녹화, 움직임 감지 기능이 탑재된 제품도 많아 자취 여성 필수템으로 꼽힙니다.

스피세프 무선 초인종 방수 긴 거리 도어벨, WHITE, 1개

2. 문 잠금 보조 도어락

기존 도어락 외에도 문 안쪽에서 설치하는 보조 도어락을 하나 더 장착하면 도어 강제 침입을 막을 수 있어요. 설치가 간단하고 철문, 나무문 모두 가능해서 인기가 높습니다.

모락 현관문 안전고리 이중장금 문손잡이 안전잠금장치 화이트, 1개

3. 창문 잠금 장치

베란다 창문, 작은 창도 외부 침입 루트가 될 수 있어요. 슬라이딩 창문에 설치할 수 있는 창문 고정 클립이나 이중 잠금 장치는 누구나 손쉽게 설치할 수 있어요. 1층, 반지하, 고시원 거주자라면 필수!

4. 휴대용 경보기

돌발 상황에서 나를 지킬 수 있는 휴대용 경보기도 챙겨주세요. 크기가 작고 가방에 넣어 다닐 수 있으며, 끈을 당기거나 버튼을 누르면 120dB 이상 강력한 알람이 울려 주위의 관심을 끌 수 있어요.

5. 가스 밸브 잠금장치

화재 예방도 방범의 일부예요. 자취방에서 자주 사용하는 가스레인지, 보일러에는 자동으로 꺼지는 타이머 밸브를 설치하면 안심할 수 있답니다. 특히 외출 시 깜빡하는 분들에게 딱이에요!

 

자취방 방범, 혼자라도 똑똑하게 준비해요

방범용품은 ‘사고가 나고 나서’ 후회하는 대표적인 아이템이에요. 지금이라도 나와 집을 지킬 생활 방범템을 하나씩 갖춰보세요. 요즘은 디자인도 심플하고 설치도 쉬운 제품이 많아서 초보 자취생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어요.